얄팍다식 & 경제/식품 정보(스타트업)

수직 농업, CES 2022에서 선보인 COVID-19의 영향 발휘

AI독립군 2022. 1. 28. 10:29

수직 농업, CES 2022에서 선보인 COVID-19의 영향 발휘

 

농업과 식품 관련 기술은 영향력 있는 연례 소비자 기술 무역 박람회인 CES 2022의 더 큰 부분이 되고 있다. 라스베이거스에서 1 5일부터 8일까지 실제로 개최된 올해 콘퍼런스는 혁신가들이 한 때 중대한 장애물로 여겨졌던 문제들에 대한 해결책을 어떻게 제시하고 있는지를 강조했다. 특히 수직적 농업과 원활한 픽업과 배송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국제식량정보협의회(IFIC) 2022년 트렌드 예측에서 도시지역 소비자들이 지속가능성, 영양, 식량안보를 증진하기 위한 노력에 수직적 농업으로 눈을 돌릴 것이라고 밝혔다. CES에서 전시된 수직적 농업 솔루션은 대규모 운영부터 가정용 애플리케이션까지 다양해 상업용 애플리케이션과 개인 애플리케이션 간에 관심이 얼마나 다양한지 보여줬다.

 

엔씽(N.Thing)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에 본사를 둔 농업 기술 기업이다.컨테이너 크기의 수직 농업 솔루션인 Thing Cube. 재배 가능한 작물로는 과일과 뿌리채소가 있다. CES 2022에서 이 회사는 대마 재배 애플리케이션을 도입했다.

 

모든 단계에서 작물의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는 인공 지능과 사물 인터넷을 통해 N.Thing 플랫폼에서 재배 조건을 관리한다.

 

"전 세계적으로 점점 더 많은 소비자들이 현지에서 생산된 야채가 왜 필요한지 깨닫고 있습니다," 라고 설립자이자 CEO Leo Kim이 말했습니다. "저는 수직농업을 소프트웨어가 어떻게 지속해서 세상을 먹여 살릴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기회로 보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는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시간에 필요한 식량과 작물을 생산할 수 있는 소비자 주도형 시장을 달성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수직 농업 솔루션을 전시하는 다른 회사로는 프랑스 엑상프로방스의 아그로브, 이탈리아 밀라노의 헥사그로 어반 파밍, ioCrops, 서울, 프랑스 렌의 어반 쿠션이 있다.

 

치폴레 멕시칸 그릴(Chipotle Mexican Grill) 및 스타벅스(Starbucks)와 같은 체인이 디지털 전용 매장을 테스트하는 외식 서비스의 디지털화와 코로나19 이후 전자상거래의 발전 및 보급도 올해 CES에서도 뚜렷하게 나타났다많은 회사들이 픽업 및 배송과 관련된 가장 골치 아픈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전시했다.

 

예를 들어, 오하이오 메이슨에 위치한 Apex Order Pickup Solutions는 주문 픽업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높이고, 비접촉적이며, 안전한 식품 보관함 솔루션을 전시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시애틀의 Minnow Technologies는 가정용 및 상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Pickup Pods를 전시했다이 스타트업은 음식 배달의 증가, 사회적 거리두기의 필요성 및 비접촉 옵션에 대한 소비자 요구에 대응하고 있다각 포드에는 식품을 신선하게 유지하기 위해 개별적으로 단열된 칸막이 구멍이 있다.

 

IFIC 동향은 더 많은 기업들이 고스트 키친(배달 전용 음식 전문 식당)에 눈을 돌리고 식당에서 셀프 서비스 키오스크를 도입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IFIC에 따르면 전자 상거래와 소비자 직접 판매 또한 식품 시스템에서의 존재감을 증가시키고 있다.

 

올해 CES에서 전시업체들이 보여주었듯이, 기업가들과 혁신가들은 수직 농업을 통해 푸드 마일리지를 줄이고 일부 농작물 생산을 수백만 개에 가깝게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다른 업체들은 픽업과 배달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지속가능성과 소비자에게 직접 전달되는 모델은 수년간 식품 생산과 유통에서 더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측되어 왔다. 올해 CES에서 전시된 솔루션들은 둘 다 트렌드 단계를 훨씬 뛰어넘고 식음료 산업의 일부 부분들이 운영되는 방식을 바꿀 것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