얄팍다식 & 경제/식품 정보(스타트업)

빵 쓰레기를 크게 줄이기 위해 특허 출원 중인 곰팡이 억제 포장 세트

AI독립군 2021. 12. 30. 10:00

 

빵 쓰레기를 크게 줄이기 위해 특허 출원 중인 곰팡이 억제 포장 세트

 

소프레쉬(SoFresh, Inc)사는 빵과 다른 부패하기 쉬운 과자의 유통기한을 연장하는 베이커리 포장을 개발하기 위해 북미 제과점들과 수많은 시험을 진행 중이다.

2017
년부터 위스콘신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매년 7억 개 이상의 빵이 버려지고 약 14억 달러의 손실이 발생하는 주요 폐기물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는 곡물 제품 판매 전 음식물 쓰레기의 12%에 해당한다. 또 다른 19%(22억 달러)는 오래되고 곰팡이가 핀 빵 때문에 소비자 수준에서 손실된다.

"
소프레쉬사는 식품 부패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팀은 미국과 전 세계의 음식물 쓰레기와 싸우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라고 공동 설립자이자 사장 겸 CEO인 토비 토마스가 말했습니다.

이 팀은 토마스, 공동 창업자이자 최고 기술 책임자인 빌 벨리아스가 이끌고 있다.

"
우리는 음식을 신선하게 유지하기 위해 25년 동안 탐구를 해왔습니다. 우리는 둘 다 가장 시급한 요구를 해결하는 식품 회사에 혁신을 가져다 준 경험이 있는 엔지니어입니다."라고 Thomas는 말했다.

 

곰팡이의 군집 형성 방지

이 두 사람은 곰팡이 포자가 증식하고 군집을 형성하는 것을 막는 곰팡이 억제 증기를 방출하기 위해 부패하기 쉬운 식품의 수분 레벨을 사용하는 특허 출원 중인 수분 활성 물질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제과점은 기성품 판매 시간을 4일에서 14-16일로 늘릴 수 있습니다.

토마스는 "소프레쉬는 제빵업계를 위해 포장을 상업화했고 우리 얼리 어답터들은 방부제가 없는 제빵제품의 유통기한이 4배나 되는 것을 실현해 큰 돈을 절약하고 있다"고 말했다.

"
우리는 북미의 상위 10개 베이커리 3곳을 포함하여 30개 이상의 소규모에서 매우 큰 규모의 도매 베이커리들과 함께 재판이 진행 중입니다."​

그는 또한 몇몇 대형 박스 스토어 및 주요 소매업체들과 협력하여 신선한 제빵 제품에 1~2일 더 많은 유통기한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포장은 칼슘 프로피온산, 아스코르브산, 식초, 건포도 추출물, 배양 밀(프로피온산이라고 함)을 제거함으로써 상품들이 깨끗한 라벨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한다.

 

 

 

클린 라벨 솔루션

토마스는 "오늘날 우리는 라벨 방부제가 없는 깨끗한 빵 회사들이 유통기한이 매우 짧은 유기농, 천연, 글루텐 프리, 저탄당, 케토 베이크 제품을 생산하는 것을 돕고 있다"고 말했다.

"
당사의 사례 연구 고객 중 한 명이 SoFresh 빵 봉지로 바꾸면서 만료된 수익률을 30%에서 2%로 낮췄습니다.​

"
이러한 폐기물 감소로 고객은 제품 비용을 28% 절감하고 판매 수익을 28% 늘렸으며 베이커리 음식물 쓰레기에 내장된 과잉 생산을 제거하여 베이커리 생산 시간을 28% 늘렸습니다. 오늘날의 노동력 부족 상황에서, 동일한 인건비로 무료 용량을 추가하는 것은 우리의 성장을 위한 주요 동인이며 제과점에 매우 중요합니다."

 

작동 방식

토마스는 식품 등급, 곰팡이가 끼지 않는 증기의 분위기에서 식품을 포장함으로써 제품 여행 수명, 유통기한, 소비 시간을 연장하는 회사의 획기적인 기술이 작용한다고 설명했다.

이 기술은 USDA가 승인한 천연 추출물을 식품 포장 안에서 통제된 활성 증기를 방출하는 필름이나 용기에 주입한다. 곰팡이 포자는 증기를 흡수하여 신진대사를 느리게 하여 번창하기 어렵게 만든다.

증기는 인간에게 안전하며, 냄새도 없고, 맛도 없고, 잔여물도 남지 않는다. 인쇄되거나 투명한 빵 봉지의 형태로 제공되는 제빵사의 현재 포장과도 호환된다.

그 결과 유통기한이 최대 30일까지 연장되어 제조 및 물류 비용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이 기술은 향미 감소와 방부제 맛 도전을 줄이고, 고보습 빵을 통해 소비자 인지도를 향상시키며, 소비자 및 소매 수익률을 없애고, 반죽 pH를 높이며, 제빵사들이 프리미엄 가격으로 더 좋은 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 한다.

그것은 또한 냉장 비용을 없애고, 고가의 재료를 더 높은 습도로 대체하며, 제빵사의 자본 활용률을 높일 것이다.

 

 

 

2022년 새로운 카테고리

 

소프레쉬는 2022년 딸기, 산딸기, 블랙베리용 포장재로 베리 공급망 내 곰팡이를 억제하는 기술을 확대하고 있다. 나타마이신을 없애고 잘게 썬 치즈와 슬라이스, 블록 치즈의 소비자를 위한 내용연한을 늘려 곰팡이 성장을 억제하는 치즈 포장도 상용화하고 있다.

"
그리고 우리는 자원들을 통해 베이컨 조각들, 검은 곰팡이 점들에 의해 상하는 신선한 브로콜리와 콜리플라워, 신선한 냉장 애완동물 사료와 같이 부패하기 쉬운 음식들을 위해 음식물 쓰레기를 절약합니다," 라고 토마스가 덧붙였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