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 소비 시장의 새로운 강자 마케팅 영향력에 있어 Z세대가 모든 카드를 쥐고 있을까요? 그렇다면 브랜드는 어떻게 그 힘을 활용할 수 있을까? 지난 몇 년 동안 소셜 미디어를 조금이라도 살펴봤다면 Z세대 또는 줌머(Zoomers)라고도 불리는 Z세대에 대해 잘 알고 계실 것이다. 왜 그럴까? 인터넷에 완전히 접속한 첫 세대인 이들은 온라인 세상에 완전히 몰입해 있기 때문이다. 사실, 그들은 온라인을 지배하고 있다. "Z세대는 오늘날의 디지털 환경에 적응하고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타고난 능력이 돋보인다. 인터넷에 항상 접속하고, 소셜 미디어에 능숙하며, 모바일 기기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Z세대의 기술력은 온라인 쇼핑과 거래를 원활하고 직관적으로 받아들이는 데서 잘 드러난다."라고 Statista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