얄팍다식 & 경제/식품 정보(스타트업)

노동력 부족은 전 세계적으로 식품 서비스 성장을 저해할 수 있다

AI독립군 2023. 4. 12. 11:04

노동력 부족은 전 세계적으로 식품 서비스 성장을 저해할 수 있다 

 오

라보뱅크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산업 재개와 함께 식품 서비스 부문의 지출이 증가했지만, 노동자 부족은 전 세계적으로 계속 도전 과제가 되고 있다.

 

음식 서비스는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침체된 수요의 혜택을 받았다. 중국의 식품 서비스 부문은 2023 1~2월 전년 대비 9.2% 성장했다. 미국의 경우 2023 1월과 2월 음식점 매출이 전년 대비 각각 23%, 15% 증가했다.

 

특히 북유럽과 북미에서는 외식산업이 과거보다 더 많은 인력을 필요로 하고 있다. 그 지역들은 음식 서비스 노동자들의 임금이 향상되었다. 여전히 업계의 빈자리는 역사적으로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퀵서비스 식당 종업원의 54%만이 2022년 퇴사 전 90일 근무에 도달할 정도로 인력 순환도 높았다.

 

라보뱅크의 소비자 식품 부문 수석 애널리스트인 마리아 카스트로비에호는 "일부 개선에도 불구하고 요식업의 공석률은 여전히 높다."라고 말했다. "이 중 일부는 여전히 코로나19 이후의 조정과 관련이 있을 수 있지만, 모든 전략 계획에서 평가해야 할 다른 더 복잡한 요인들이 있다."

 

식당들은 직원 부족을 처리하면서 서비스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운영 시간과 용량을 줄여야 했다. 운영자들은 적절한 인력 충원 없이 서비스 품질이 저하될 수 있기 때문에 수익과 브랜드 가치에 타격을 입을 수 있다.

 

카스트로비에호는 "그러나 운영자들은 직원 부족을 잠재적인 구조적 문제로 간주하고 그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략적 계획을 설계해야 한다"고 말했다. "직원을 유치하고 유지하는 것이 지속적인 과제로 남아 있다면, 고용주들은 더 나은 근무 조건을 제공함으로써 차별화할 필요가 있다."

 

코로나19 범유행 이후 많은 독립 및 가족 소유 식당들이 문을 닫았다. 한편, 레스토랑 체인은 2022년부터 확장되었다. 라보뱅크는 체인이 일반적으로 독립 사업자보다 더 많은 노동력에 의존하기 때문에 노동력 격차의 증가는 부분적으로 이러한 변화에 의해 야기될 수 있다고 추측했다.

 

라보뱅크도 근로자 선호 업종의 변화를 요인으로 꼽았다. 대유행 기간 동안의 봉쇄는 노동자들이 음식 서비스 산업을 떠나 다른 산업으로 향하면서 노동 시장에 혼란을 초래했다. 다른 산업으로 이전한 사람들은 돌아올 가능성이 낮다고 라보뱅크는 말했다.

 

특히 25세 미만의 젊은 인력들이 식품 서비스 산업이 재개됨에 따라 식품 서비스 산업에 합류할 것으로 예상된다.

 

노동력 부족에 완충 역할을 하는 것은 새로운 기술이다. 데이터 기반 메뉴 구성, 자동화된 재고 관리, AI 기반 인력 교대 조직, 개인화된 고객 판매 후 참여와 같은 소프트웨어는 비효율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었다.

 

카스트로비에호는 "특히 주방의 자동화도 개선됐다"고 말했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자금 및 관리 용량에 대한 액세스가 중요하다."

 

주방에 로봇을 도입하면 반복적인 작업을 새로운 기술에 할당할 수 있다. 주방 로봇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지만, 라보뱅크는 로봇이 운영의 생산 측면에서 가장 유용하다고 생각한다.

 

 

라보뱅크는 네덜란드 위트레흐트에 본사를 둔 네덜란드의 다국적 은행업 및 금융 서비스 기업이다. 이 그룹은 89곳의 지역 네덜란드 라보뱅크, 중앙은행, 그리고 수많은 특수국제사무소들과 자회사들로 구성된다. 라보은행은 자산 규모 면에서 네덜란드에서 2번째로 큰 은행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