얄팍다식 & 경제/식품 정보(스타트업)

미세조류 단백질로 만든 식물성 치즈, 글로벌 시장 공략

AI독립군 2022. 11. 9. 11:36

미세조류 단백질로 만든 식물성 치즈, 글로벌 시장 공략 

 

이스라엘에서는 미세조류 기반 단백질 회사와 완전채식 식품 제조업체가 단백질이 풍부한 식물성 치즈를 개발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

 

미세조류가 식품산업의 지속가능한 단백질로 주목받고 있다. 단세포 광합성 미생물은 단백질이 50~60%로 구성돼 있고, 완전한 아미노산 프로파일을 갖고 있으며, 이스라엘 스타트업 브레벨에 따르면 '엄청난 기능성 다양성'을 자랑한다.

이 회사는 미세조류가 '전체 식품 시스템 전반에 걸쳐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것'이 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오늘(10 26) 식물성 치즈 범주 내에서 미세조류 단백질을 대중에게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협업을 발표할 예정이다.

 

미각과 단백질 장애극복

 

이번 협력에 따르면, 브리벨은 자사의 미세조류 기반 단백질을 비건 식품 제조업체인 Vgarden에 공급할 예정이며, Vgarden은 이 단백질을 접목한 식물 기반 치즈를 개발할 예정이다. 첫 번째 제품은 2023년에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

 

Brevel Vgarden은 함께 식물성 치즈 시장의 '가장 큰 도전 중 하나'인 식물성 단백질이 맛에 미치는 영향을 해결할 것이다.

 

브레벨의 미세조류 단백질 성분은 향과 색상에서 중립적이며, 콩 및 콩 단백질과 동일한 가격대 내에서 가격이 책정된다. 스타트업은 "브레벨의 단백질은 가치 있는 영양학적 프로파일과 함께 중성향미 단백질 소스가 필요한 식물 기반 제품의 당면 과제를 해결한다"고 언급했다.

 

Vgarden은 이미 포트폴리오에서 식물성 치즈, 육류, 생선 제품을 자랑하고 있으며, 후자의 두 가지는 단백질 함량이 높다. 그러나 맛과 식감, 외관의 '완벽한 혼합'과 함께 높은 단백질 함량을 가진 비건 치즈 대용품들을 생산하는 것은 더 어렵다.

 

Ilan Adut Vgarden CEO "Brevel의 재능 있는 팀과 함께 일하게 되어 매우 좋은 경험이었다. Brevel의 정말 독특한 미세조류 단백질 성분이 우리의 미래 치즈 제공에 가능한 토대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국제 출시를 위한 특허 기술 활용

 

브레벨은 미세조류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내기 위해 자동화된 산업용 규모의 실내 원자로를 개발했다. 특허기술은 '고급' 발효공정과 고농도의 내부조명을 결합했다.

 

스타트업 측에 따르면 발효 기술은 '높고 일정한 수확량'을 낳는 반면 빛을 가미하면 광합성이 가능해 미세조류 기반 성분을 생산할 수 있다.

 

"우리는 최적의 성장 조건을 달성하기 위해 온도, pH, 산소 농도, 광 스펙트럼 등 모든 생물학적 측면을 완전하고 정확하게 제어한다." 

 

Brevel Vgarden이 그들의 치즈 제품에 그것의 단백질을 통합한 첫 번째가 될 것이라는 것이 '흥분된다'고 말했다. "우리는 이것이 전 세계의 비건과 유연주의 치즈를 먹는 사람들에게 진정한 혁명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Brevel CEO이자 공동 설립자인 Yonatan Golan은 말했다.

 

Vgarden은 내년에 호주, 미국, 영국, 서유럽에 새로운 치즈를 소개하기 전에 북부 이스라엘에 있는 공장에서 Brevel이 풍부한 치즈를 생산할 것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