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 17

스타트업 실패의 비즈니스: 셧다운 서비스의 급성장

스타트업 실패의 비즈니스: 셧다운 서비스의 급성장 최근 시드 단계의 소프트웨어 스타트업을 정리한 창업자와의 대화에서 다음 계획이 무엇인지 물었다. 작년 가을에 모든 직원을 해고한 그는 이제 회사를 폐쇄하고 자본금을 반환하고 세금 서류를 처리해야 하는 막중한 임무를 맡은 마지막 사람이었다. "다른 회사를 다시 시작할 것 같지만 당분간은 아닐 것 같다. 휴식이 필요해요."라고 그는 말했다. 관료주의에 대처하기 위해 창업자는 작년에 급증하는 실패한 스타트업 업계에 대응하기 위해 설립된 회사 중 하나인 Sunset을 이용했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이러한 폐업 스타트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Sunset은 2023년 11월부터 2024년 1월까지 전분기 대비 9배의 매출 성장과 65%의 월별 고객 증가율을 기록..

온라인에서 속이는 광고에 대처하는 영국 정부의 새로운 정책

온라인에서 속이는 광고에 대처하는 영국 정부의 새로운 정책 영국 정부는 온라인 제품 마케팅과 관련된 소비자 보호법을 더욱 엄격하게 시행하기 위해 많은 기대를 모았던 디지털 시장, 경쟁 및 소비자 법안을 곧 도입할 예정이다. 영국 경쟁시장청(CMA)의 CEO인 사라 카델은 이 법안을 "분수령"이 될 가능성이 있는 "주력 법안"이라고 설명하며, CMA의 소비자법 집행 권한을 확대하고 영국의 디지털 시장에 대한 새로운 규제 체제를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법안은 2024년 가을에 시행될 예정이다. 디지털 경쟁 전문가 패널 보고서에서 디지털 시장에 새로운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린 지 5년 만에 나온 이 법안은 법원이 아닌 CMA가 소비자법 위반 여부를 직접 판단하고 기업의 글로벌 매출액의 최대 1..

전기 장어에서 영감을 얻은 모방 이온 발전

전기 장어에서 영감을 얻은 모방 이온 발전 더 큰 K+(이온 반경: 1.3Å)는 생물학적 칼륨 이온 채널을 통해 더 큰 Na+(이온 반경: 1.0Å)를 선택적으로 투과할 수 있으며, 선택성 비율이 1000배 이상 높다. 과학자들은 수십 년 동안 인공 시스템에서 이와 유사한 경이로움을 재현하려고 노력해 왔지만 자연 단백질 채널에서 발견되는 미세한 이온 구별을 따라잡지 못했다. 현재의 인공 칼륨 채널은 일반적으로 K+/Na+ 선택성 비율이 40배 미만이다. 연구팀은 12Å 길이의 4중 대칭 관형 선택성 필터인 생물학적 KcsA 칼륨 채널의 원자 구조를 재검토하여 칼륨 이온 결합 부위 역할을 하는 4개의 주기적 카르보닐 고리 층에서 놀라운 K+/Na+ 선택성이 파생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두 개의 인접한 카르..

창업자를 위협하는 5가지 강점

창업자를 위협하는 5가지 강점 人者寡不死其所長(인자과불사기소장) - [묵자] 사람은 그 장점이 화근이 되어 오히려 죽음을 재촉하는 일이 적지 않다. 인자과불사기소장(人者寡不死其所長)은 묵자의 명언으로, “사람은 자신의 장점 때문에 오히려 죽음을 재촉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마치 명당이라도 불행을 겪으면 재앙의 원인이 되는 것처럼, 우리의 강점 또한 역설적으로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 예리한 칼날은 쉽게 부러지고, 맛있는 우물은 먼저 마르듯, 뛰어난 능력은 때론 암울한 그림자를 드리우기도 한다. 용기 있는 자는 무모함에 빠지고, 능력 있는 자는 오만함에 사로잡혀 스스로를 파멸로 이끌 수 있다. 스타트업 창업자들에게 이 말은 더욱 중요한 교훈이다. 열정과 패기, 탁월한 아이디어는 성공의..

방부제가 장내 유익균을 죽일까?

방부제가 장내 유익균을 죽일까? 시카고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가장 널리 사용되는 식품 보존제 중 하나인 니신이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에 해로운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식품 보존제 중 하나이자 병원균을 파괴하는 능력으로 유명한 니신에 대한 최근 연구에 따르면 니신이 장내 유익균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러한 영향은 장내 미생물 군집의 다양성과 안정성을 손상시킬 수 있다. 식품에 방부제가 사용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오늘날 전 세계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포장 식품에는 방부제가 사용된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식품의 수명을 보존하여 상하지 않고 장기간 운송 및 보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방부제는 식품의 변질을 방지하여 식중독을 유발할 수 있는 박..

GLP-1s의 새로운 파장, 식품 산업에 혁명을 일으킬 수 있을까?

GLP-1s의 새로운 파장, 식품 산업에 혁명을 일으킬 수 있을까?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입증된 GLP-1(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약물이 출시됨에 따라 식음료 제조업체는 이 최신 의약품 체중 감량 시장을 모니터링하고 추적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약물의 단기적인 영향은 제조 제약, 비용, 이상적이지 않은 사용자 경험으로 인해 제한되겠지만, 다음 단계의 약물이 식음료 소비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GLP-1(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에 대한 논의의 대부분은 식품 소비에 미치는 즉각적인 영향에 관한 것이지만, 다른 새로운 기술과 마찬가지로 차세대 약물은 효과, 사용자 경험 및 전반적인 환자 건강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 제약 회사는 의약품이 연방 의약품 승인 절차를 거치는 데 ..

2024년 식품 및 음료 트렌드, 어떤 맛과 향이 주목받을까?

2024년 식품 및 음료 트렌드, 어떤 맛과 향이 주목받을까? 2024년에는 어떤 식음료 트렌드가 예측될까? 식재료 공급업체인 ADM, Arla Foods Ingredients, Prinova Europe을 만나 다가올 한 해를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들어보았다. 최근 몇 년 동안 식음료 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이 (더 건강한) 케이크를 마음껏 먹을 수 있는 '건강한 탐닉'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최근 한 식품 미래학자와의 인터뷰에서 2024년에는 '건강한 탐닉' 트렌드가 구식이 될 것이라는 의견이 제시되었다. 모이건 게이 박사는 이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건강한 방종은 모순적으로 보이며, 영양학적으로 깨끗한 옵션과 함께 많은 퇴폐를 보게 될 것이지만, 이 두 가지의 조합은 지나간 시대를 말한..

작은 이익에 현혹되면 큰일을 이루지 못한다

작은 이익에 현혹되면 큰일을 이루지 못한다 빠른 승리와 MVP가 종종 미화되는 빠르게 변화하는 스타트업의 세계에서는 단기적인 허둥지둥에 휩싸여 더 큰 그림을 보지 못하기 쉽다. 그러나 고대 중국의 철학자 공자는 "見小利則大事不成"(작은 이익에 속으면 큰 일을 이룰 수 없다)라고 지혜롭게 말했다. 그의 말은 비록 수세기 전에 한 말이지만 오늘날 야심찬 창업자와 스타트업 소유주들에게 깊은 의미를 담고 있다. 이 말을 현대적으로 해석하면 이렇게 될 것이다. “조급하게 굴지 말 것이며 작은 이익에 현혹되지 마라. 조급하게 굴면 일을 그르치게 되고 작은 이익에 현혹되면 큰일을 행하지 못한다.” 이러한 마음 자세는 비단 정치뿐만 아니라 어떤 일에나 다 적용될 수 있다. 특히 창업자들에게는 더욱 중요한 태도라고 할 ..

고기 소비 규범 인식의 다양성, 상황과 소비자 그룹의 영향력

고기 소비 규범 인식의 다양성, 상황과 소비자 그룹의 영향력 '정상'으로 인식하는 기준은 개인과 소비자 집단에 따라 다르며, 육류 소비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이다. 육류 소비 습관은 이러한 인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새로운 연구에서는 다양한 소비자 그룹이 육류 소비에 대한 규범을 어떻게 인식하는지 살펴본다. 우리가 무엇을 먹고, 언제 먹고, 어디서 먹는지는 우리 삶의 다른 많은 행동과 마찬가지로 무엇이 정상인지에 대한 인식에 영향을 받는다. 우리의 사회적 규범은 다른 사람들의 행동에 따라 우리가 어떻게 행동해야 하고 무엇을 먹어야 한다고 느끼는지를 형성한다. 반면에 우리의 개인적 규범은 우리가 따라야 한다고 믿는 규범을 반영하며, 어떤 의미에서 '내면화된 사회적 규범'이다. 육류에 대한 규범 인식은 복잡..

주식 시장에서의 우회 상장 또는 역인수

주식 시장에서의 우회 상장 또는 역인수 1. 개요 우회 상장(Roundabout Listing) 또는 역인수(Reverse Takeover)는 기업이 공모시장에 상장하기 위해 기존 상장 회사를 인수하는 방식이다. 일반적인 IPO 과정과 달리 투자심사 및 공모절차를 거칠 필요가 없어 상장 시간을 단축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정보 비대칭 문제, 지배구조 문제, 투자자 보호 문제 등 해결해야 할 과제도 존재한다. 우회 상장의 장점 상장 시간 단축: IPO 과정은 최소 6개월 이상 소요될 수 있지만, 라운드어바웃 상장은 2~3개월 내에 완료될 수 있다. 비용 절감: 공모절차 및 투자심사 과정을 생략하여 상장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기존 기업의 사업 및 자산 활용: 인수 대상 기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