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렌드만 좇다 망한다! 신제품 개발이 실패하는 4가지 이유 MZ를 위한 초 간단 요약🍔 신제품 실패, 왜 자꾸 망할까?📉 브랜드들이 흔히 저지르는 4가지 실수 요약!트렌드 따라가기 바빠서 정작 필요 없는 제품 만듦부서 간 소통 안 돼서 내부 충돌 많음고객이 아니라 회장님 눈치 봄 (복잡하고 어려운 제품 탄생)런칭 후 홍보 예산 부족! 초반 반짝, 금방 사라짐 📌 핵심: "진짜 필요하고, 이해하기 쉬우며, 오래 갈 수 있는 제품이 진짜다!" 푸드·음료 산업에서의 신제품 개발(New Product Development, 이하 NPD)은 단순한 신제품 출시를 넘어, 브랜드의 생존과 성장 가능성을 가늠하는 결정적 시험대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스타트업과 기업들이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고 있다. 혁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