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감소로 기로에 선 식물성 육류 시장
보고서 개요: 이 보고서는 식물성 육류 시장에 대한 분석을 제공합니다. 보고서는 식물성 육류 시장이 가격, 맛, 식감, 품질 등의 문제로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지만, 기업은 규모의 경제를 구축하고 공급망 및 운송 비용을 최소화함으로써 비용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한다. 또한, 대상 고객을 확대, 다양화 및 강화하면 안정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을 언급하고 있다. 보고서 내용: - 식물성 육류 시장은 가격, 맛, 식감, 품질 등의 문제로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다. - 기업은 규모의 경제를 구축하고 공급망 및 운송 비용을 최소화함으로써 비용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 대상 고객을 확대, 다양화 및 강화하면 안정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한다. - 일부 기업은 건강한 식물성 제품에 대한 관심에 호소하는 클린 라벨 제품으로 우려를 해결하거나, 지속 가능성 메시지를 전달하는 대신 건강상의 이점을 강조하는 브랜딩을 포기하고 있다. - 식물 기반 제조업체는 미개척 소비자층에 대한 새로운 매력을 창출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 기술 개선과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가격과 품질과 같은 일부 요소를 완화할 수 있다는 것을 언급하고 있다. 또한, 보고서는 식물성 육류 시장이 안정을 유지하려면 대상 고객을 확대, 다양화 및 강화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이를 위해, 일부 기업은 건강한 식물성 제품에 대한 관심에 호소하는 클린 라벨 제품으로 우려를 해결하거나, 지속 가능성 메시지를 전달하는 대신 건강상의 이점을 강조하는 브랜딩을 포기하고 있다. 또한, 식물 기반 제조업체는 미개척 소비자층에 대한 새로운 매력을 창출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이 보고서를 통해 식물성 육류 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얻을 수 있다. |
삐딱이 시각에서 이 보고서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요약적으로, 이 보고서는 문제점을 지적하고 있지만 그 이상의 분석과 구체적인 대책을 제시하지 않고 있어서 현실적인 가치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 |
[본문]
금융 서비스 제공업체인 CoBank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식물성 육류 대체 시장이 안정을 유지하려면 대상 고객을 확대, 다양화 및 강화해야 할 것이다.
2020년 정점을 찍은 식물성 육류 판매량이 2021년 이후 계속 감소하고 있으며, 2023년 7월 2일까지 52주 동안 판매량이 거의 21% 감소한 것으로 나타난 Circana의 최근 데이터를 인용한 CoBank의 보고서에 따르면 식물성 육류 판매량은 2023년 이후 계속 감소하고 있다. 식물성 육류, 해산물, 달걀, 유제품 회사의 2022년 투자는 41% 감소하는 등 모든 대체 단백질과 함께 해당 카테고리에 대한 투자도 둔화되고 있다.
CoBank의 수석 식음료 경제학자이자 이 보고서의 저자인 빌리 로버츠는 식물성 육류의 높은 가격을 매출 감소의 한 원인으로 지적했다. 인플레이션 압력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한 푼이라도 더 절약해야 하는 상황에서 식물성 단백질의 높은 가격표는 손쉬운 비용 절감 대상이 되었다.
로버츠는 "인플레이션은 식물성 육류의 판매 감소에 뚜렷한 역할을 한다."라고 말했다. "소비자는 일반적으로 경제가 불확실한 시기에는 익숙한 식품을 선호하기 때문에 상당한 장애물이 된다."
높은 가격대로 인해 식물성 육류 시장은 주로 고소득층 소비자로 제한되어 일반 가정 보급률이 약 10%로 제한되었다. 보고서에 따르면 식물성 육류는 파운드당 몇 달러 더 비싼 경향이 있기 때문에 기존 육류와의 가격 형평성 또한 계속해서 문제가 되고 있다.
식물성 육류의 맛, 식감, 품질에 대한 문제는 또 다른 어려움으로 작용한다. 84.51°와 식물성 식품 협회의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요인이 소비자의 '주요 불만 사항'으로 나타났으며, 식품 품질 및 선호도 저널의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식감과 풍미는 식물성 식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지속적인 문제인 것으로 나타났다.
Mintec Ltd.의 최고 시장 보고 책임자 마르셀 골든버그는 맛과 식감을 둘러싼 부정적인 인식 중 일부는 소매업체가 초기의 높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품질이 낮은 식물성 제품을 비축한 결과일 수 있다고 제안했다.
골든버그는 "모든 소매업체가 '세상에, 이게 다음 대세야, 이걸 팔아야 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진열대에 너무 많은 제품이 진열되어 있다."라고 말했다. "그들은 제안되는 모든 제품에 사인을 했는데 실제로는 그다지 맛있지 않았다. 플렉시테리언들은 가서 구매하고는 다시는 구매하러 돌아오지 않았다."
이러한 감소의 일부는 식물성 육류 구매에 대한 소비자의 동기가 변화했기 때문일 수도 있다. Mintec에 따르면 식물성 고기를 먹어본 미국인 중 절반 미만이 후속 구매를 한 것으로 나타나 초기에 일부 소비자들의 시식을 유도했던 참신함이 약화되었을 가능성이 높다.
또한 많은 소비자들이 건강상의 이점을 기대하며 식물성 고기를 찾았지만, 익숙하지 않고 복잡한 성분 표시로 인해 회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그 결과, 건강에 관심이 많은 구매자들은 고도로 가공된 것으로 인식되는 식물성 육류 카테고리에서 멀어졌을 수 있다.
카테고리 안정화 모색
카테고리를 안정화하기 위해 제조업체는 이러한 여러 가지 어려움에 직면한다. 특히 가격과 품질과 같은 일부 요소는 기술 개선과 생산 능력 확대를 통해 완화할 수 있다.
로버츠는 "기업은 규모의 경제를 구축하고 공급망 및 운송 비용을 최소화함으로써 비용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맛, 질감, 식감에 대한 혁신은 더 많은 대중 시장 소비자를 사로잡는 데 필수적일 것이다."
품질에 대한 우려는 더 건강한 식물성 제품에 대한 관심에 호소하는 클린 라벨 제품으로 해결할 수도 있다. 또는 일부 기업은 지속 가능성 메시지를 전달하는 대신 건강상의 이점을 강조하는 브랜딩을 포기하고 있다.
또한 식물 기반 제조업체는 미개척 소비자층에 대한 새로운 매력을 창출해야 한다. 이 보고서는 특히 도시 거주자와 젊은 소비자들이 식물성 육류 대체 식품을 잘 받아들인다고 밝히며, 대학생의 81%가 기본 메뉴 옵션으로 식물성 옵션을 선택할 것이라는 식품 서비스 회사 Sodexo의 연구 결과를 인용했다. 로버츠에 따르면 플렉시테리언은 대체 육류 제조업체가 고객층을 확대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이기도 하다.
"많은 소비자들이 더 이상 팔레오나 채식주의자와 같은 특정 식단을 엄격하게 따르지 않는다."라고 그는 말했다. 이는 브랜드가 식물성 제품을 비채식주의자 인구 통계에 포지셔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시하며, 잠재 고객을 상당히 넓힐 수 있다."라고 말했다.
"기후 문제나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인해 보다 유연한 식습관에 관심이 있는 상당수의 소비자들은 해당 카테고리의 낮은 가격대와 품질 개선에 공감할 것이다. 이러한 소비자들은 동물성 육류를 완전히 포기하지 않고 식물성 옵션으로 식단을 보강할 것이다."
식물성 육류의 새로운 형식도 소비자 전환율을 높일 수 있다. 해당 카테고리의 97%를 차지하는 냉장 및 냉동 육류 대체품은 2022년 내내 매출이 감소한 반면, 상온에 보관할 수 있는 제품은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이 카테고리의 2022년 매출은 약 4,000만 달러로 2021년 대비 두 배 가까이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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