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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프린팅 식물성 우유: 무엇, 왜, 어떻게?

AI독립군 2024. 6. 20. 10:24

2D 프린팅 식물성 우유: 무엇, , 어떻게?

 

3D 프린팅은 식물 기반 분야에서 대세지만 2D 프린팅은 어떨까? 독일의 Veganz 2D 프린팅 귀리 우유를 확장하고 있으며 매달 주문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보고하고 있다.

 

식품 산업에서 3D 프린팅은 자동화된 맞춤형 제작을 가능하게 한다. 이 기술은 젤리부터 식물성 육류와 해산물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만드는 데 사용되며, 혁신가들은 3D 프린팅의 정밀성과 확장 가능성을 뒷받침하고 있다.

 

반대로 2D 프린팅에 대해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다. 하지만 독일 식품 브랜드 Veganz는 새로운 귀리 우유 제품에 이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귀리를 주조하여 만든 이 제품은 재료 사용량 감소부터 CO2 배출량 감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

 

2D 프린팅 식물성 우유란 무엇인가?

 

2D 프린팅 음료 개념은 2019년 미국의 주요 식품 서비스 업체인 스타벅스와 맥도날드에서 개발했다. 베간즈는 2022년 뉴욕의 한 연구소로부터 해당 특허를 매입했다.

 

그 이후로 이 회사는 제품을 더욱 발전시키고 확장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 왔다.

 

그 결과 2D 프린팅 귀리 음료 2리터 팩이 탄생했고, 베간즈는 작년 10월부터 판매하고 있다. "우리는 산업용 프린터의 스크린 인쇄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발효 직후 귀리 덩어리를 직접 인쇄한다."라고 Veganz의 설립자이자 CEO Jan Bredack은 말했다.

 

그런 다음 소비자는 블렌더에 필요한 만큼의 귀리 베이스를 넣고 물을 넣은 다음 30초 동안 섞으면 된다. 시리얼, 셰이크, 칵테일, 요리 및 베이킹에 사용할 수 있는 밀크가 판매되고 있다. 밀크 오트 바리스타라는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제품은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커피 베리에이션을 위해 설계되었다.

 

창업자는 지금까지 고객 피드백은 '긍정적'이라고 밝혔다. 이전에는 소비자 직접 판매만 가능했지만, 밀크는 현재 오스트리아와 독일에서 B2B 판매를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슈퍼마켓 소매업체 Rewe Penny와 자체 브랜드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평면 포장 우유 대체품의 장점

 

성분 측면에서 2D 인쇄 귀리 우유는 일반(3D) 귀리 우유와 어떻게 다를까? Veganz에 따르면, 자사의 제품은 더 적은 수의 다른 재료를 사용한다고 한다.

 

"우유는 인공 첨가물이 없는 100% 천연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제품에 물이 들어 있지 않기 때문에 가열이나 방부제 없이도 24개월이라는 긴 유통기한을 확보할 수 있다."

 

귀리(발효 및 글루텐 프리), 유채씨 오일, 로커스트 콩 검, 바다 소금, 버번 바닐라 등 5가지 성분이 배합을 구성한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회사가 가장 강조하는 것은 지속 가능성이다. 기존 카톤 포장에 비해 베간즈 밀크는 85% 더 가볍고 포장재 사용량이 94% 더 적다. 또한 공간도 절약된다.

 

창립자는 오늘날 우유팩에 담긴 귀리 음료가 약 90%가 물로 구성되어 '무거운 상자'로 운반되어 '결국 많은 쓰레기를 발생시킨다'는 사실을 '믿을 수 없다'고 말했다.

 

"우리 모두는 집에서 수돗물을 깨끗하게 마실 수 있기 때문에 밀크 레시피에서 물을 제거했습니다."

 

2D 프린팅 식물성 우유와 식품 서비스 잠재력

 

Veganz는 현재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에 2D 프린팅 귀리 우유를 판매하고 있다. 하지만 스페인, 네덜란드, 포르투갈, 아일랜드, 북유럽 등 다른 국가의 고객들이 줄을 서고 있다.

 

포장을 97% 줄여 공간을 97% 절약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브랜드가 가장 큰 잠재력을 발견한 분야는 식품 서비스 분야일 수 있다. Veganz는 이미 이 판매 채널에서 판매 중이지만 6월 중순부터 판매량이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회사는 식품 서비스 분야에서 '큰 잠재력'을 보고 있다고 들었다. "현재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 능력을 확장해야 한다. 여전히 많은 고객이 제품을 기다리고 있다."

 

한편, 베간즈는 제품 개발을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혁신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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