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와 식품산업: AI 셰프의 시대, 소비자의 마음은 '반반치킨” 영국과 미국 소비자들은 식품 및 음료 산업에서의 AI 활용에 대해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긍정적 반응 속에서도 일부 우려의 목소리가 존재한다. 소비자 인식 조사 결과Ingredient Communications의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42%가 식품 설계 및 생산에서의 AI 활용에 대해 긍정적인 견해를 보였으며, 부정적인 견해는 27%에 그쳤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다음과 같다:젊은 층(18-27세)의 65%가 식품 분야 AI에 긍정적이다.고소득층이 저소득층보다 AI 활용에 더 긍정적이다.미국 소비자(45%)가 영국 소비자(39%)보다 더 긍정적이다. AI의 주요 활용 분야소비자들은 특히 다음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