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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과 온난화의 세계:

AI독립군 2024. 4. 3. 08:28

Food x Warming World Report.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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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과 온난화의 세계:

-음식과 기후의 교차점에서 주목해야 할 9가지 핵심 주제-

 

식음료 산업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변화를 위한 도구로서의 잠재력으로 인해 기후 위기의 최전선에 서 있다.

 

에델만(Edelman) 2023 기후 신뢰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인의 93%가 기후 변화가 지구에 심각하고 임박한 위협이라고 생각한다. 식음료 산업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변화를 위한 기회라는 측면에서 이 위기의 최전선에 서 있다.

 

새로운 데이터에 따르면 기후 변화는 인플레이션보다, 잘못된 정보보다, 글로벌 불안보다 전 세계 대부분의 소비자들에게 가장 큰 관심사다. 지금 이야말로 행동을 취해야 할 중요한 시기다.

 

이제 그 어느 때보다 음식 문화는 오늘날 가장 시급한 주제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에 있다. 음식은 격차를 해소하고, 행복을 가져다주며, 생명을 유지하고, 영양을 공급하고, 영향을 미치는 힘을 가지고 있다.

 

에델만의 광범위한 식음료 전문가 팀은 우리의 정체성, 경험, 삶을 형성하는 데 음식보다 더 큰 힘은 없다고 믿는다. 그래서 이들은 음식과 문화의 의미 있는 교차점을 탐구하여 식음료 브랜드가 어떻게 발전할 수 있는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보고서 시리즈인 Foodx를 만들었다. 전 세계가 인플레이션의 영향에 적응하면서 첫 번째 보고서가 나왔다: Food x Tightening Wallets에서는 예산의 변화가 어떻게 업계 전반의 가능성을 열어주고 마케터와 식품 기업이 다르게 생각하도록 영감을 줄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했다.

 

에델만은 기후 변화가 전 세계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현실을 반영하여 식품과 기후 사이의 시의적절하고 증가하는 교차점에 초점을 맞춘 두 번째 보고서인 '식품 x 온난화 세계'를 발표했다.

 

마케터에게는 기후 변화의 새로운 현실을 이해하는 소비자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엄청난 기회가 있다. 무시할 수 없는 현실이지만, 많은 소비자들이 어떻게 하면 더 지속 가능한 선택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다. 67%는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이 얼마나 기후 친화적인지와 자신이 원하는 라이프스타일 사이에 상당한 격차가 있다고 답했다. 좋은 소식은 소비자들이 식료품 저장실, 냉장고, 식료품 카트에서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잠재력을 깨닫고 있다는 것이다.

 

"상황이 극적으로 변하더라도 사람들이 먹고 마시는 것에 대한 열정을 포기하는 세상은 없다. 우리는 음식 애호가들이 필요에 의해서든 열정에 의해서든 기후 위기에 매혹적인 방식으로 대응하는 것을 보고 있다. 그들은 음식 문화에서 많은 즐거움을 발견하고 이를 지속하기 위해 투자하고 있다."라고 에델만 식음료 부문의 그룹 전략 책임자인 케이티 로우먼(Katie Lowman) 부사장은 말한다.

 

'음식과 온난화'는 이 중요한 시기에 대응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행동을 바꾸고 있는지 보여준다. 재배자부터 생산자, 소비자, 브랜드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은 창의성, 혁신, 즐거움, 호기심으로 이 순간을 맞이하고 있다. 이 보고서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9가지 주요 주제를 살펴본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 지구 수학: 지구에 미치는 개인의 영향을 개선하기 위해 사람들은 지구에 덜 친화적인 구매를 합리화하고 취소하기 위해 정신적 수학을 활용하고 있다.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표시하면 소비자들이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된다.

 

- 친환경 탐험: 기후 변화가 전 세계적으로 농작물 수확량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면서 많은 사람들이 급변하는 환경을 새로운 식품을 탐색하고 잠재력을 확장할 기회로 받아들이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상상도 하지 못했던 재료와 방법에 도전하고 있으며, 종종 식용으로 간주되는 것의 경계를 넓히고 있다. 이러한 탐험은 점점 더 필요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지만, 진정한 맛의 발견을 이끌어내고 있기도 하다.

 

- 날씨 해킹: 기후 변화가 심화됨에 따라 사람들은 변동하는 기온에 적응하는 방법을 찾고 있으며, 날씨를 요리의 핵심 재료로 받아들이고 있다. 수분 공급 방법을 다시 생각하는 것부터 음식 준비와 보관에 극한의 온도를 활용하는 것까지, 사람들은 날씨에 적응할 수 있는 창의적인 방법을 찾고 있다.

 

- 쓰레기 소중히 하기: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버리는 물건에 대해 더욱 신중하게 생각하고 있다. 견과류 펄프부터 채소 찌꺼기, 달걀 껍질, 닭 뼈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버려져 지구에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것들을 가치 있는 용도로 활용하고 있다. 이 보다 지속 가능한 접근 방식은 창의성을 활용하면서 부담을 덜어준다.

 

이것은 새로운 기후 현실에서 세계가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에 관한 시작에 불과하다. 음식과 음료는 생명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일 뿐만 아니라 변화를 위한 잠재적 도구로서 막강한 힘을 발휘한다.

 

"모든 식사가 중요하다. 음식 선택은 기후 변화에 맞서 싸우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우리는 우리의 미래를 통제하고 우리의 집단적 결정이 가져올 수 있는 변화의 영향력에서 희망을 찾을 수 있다."라고 에델만 글로벌 기후 의장인 로버트 카사멘토는 말했다. 

 

세계 최대 규모의 커뮤니케이션 회사인 에델만(Edelman)은 전 세계 65개 지사에서 수백 명의 전담 전문가들이 식품에 관한 모든 것을 다루고 있으며, 식음료 기업의 가장 큰 위험은 사회에서의 역할을 간과하는 것이라는 핵심 원칙 아래 운영되고 있다.

 

보고서 전문을 다운로드하고 자세히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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