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가 '인스턴트 커피'에 다시 열광하는 뜻밖의 이유 4가지-"6,000원 라떼를 거부한 세대, 그들이 선택한 커피의 정체"- '옛날 커피'의 화려한 귀환인스턴트 커피는 오랫동안 오래되고 저렴한 원두커피의 대용품이라는 고정관념에 갇혀 있었다. 하지만 최근 커피 가격이 급등하면서, 소비자들은 새로운 대안을 찾기 시작했고 시장의 데이터는 이러한 인식을 완전히 뒤집고 있다.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15억 달러 규모의 인스턴트 커피 시장이 무려 15%나 급성장한 것이다. 이는 지난 12개월간 전체 포장 커피 성장률의 8%를 차지하는 놀라운 수치이다. 단순한 유행일까, 아니면 소비 문화의 근본적인 변화를 알리는 신호일까? '옛날 커피'의 화려한 귀환, 그 이면에 숨겨진 네 가지 핵심적인 이유를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