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 스타트업은 계속 죽어가고 있다(Canoo가 남긴 실패의 교훈) 카누의 몰락에서 배우는 스타트업 경영의 교훈전기차 스타트업 카누(Canoo)의 파산 소식은 전기차 산업의 치열한 경쟁과 스타트업 운영의 어려움을 여실히 보여주는 사례이다. 2017년에 설립된 카누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독특한 비즈니스 모델로 주목받았으나, 2025년 초 결국 파산을 선언하며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다. 카누의 실패는 단순히 자금 부족의 문제가 아니라, 스타트업 경영에서 흔히 발생하는 여러 문제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였다. 이를 통해 예비 창업자와 스타트업 운영자들이 배울 수 있는 교훈을 정리해본다. 1. 화려한 아이디어보다 중요한 것은 실행력이다카누는 설립 초기부터 독창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주목받았다. 차량 소유 대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