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한 음식을 데우는 방법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한 음식을 데우는 방법
유럽에서 에어프라이어 보급률이 급증함에 따라 에어프라이어 전용 제품이 증가하고 있다.
유럽 가정에서 에어프라이어의 인기는 확고하게 상승하고 있다.
네슬레의 연구에 따르면 2023년 기준 약 60%의 가정이 에어프라이어를 보유하고 있는 미국에는 아직 보급률이 미치지 못하지만, 유럽에서는 2024년에 에어프라이어 보유율이 약 8.9%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예를 들어, 영국에서는 지난해 에어프라이어의 연간 판매량이 1,17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성장세는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촉진되었다.
에어프라이어는 평균 조리 시간이 20~25% 단축되는 등 편리성이 뛰어나다. 식용유 사용량도 훨씬 적기 때문에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 또한 일반 오븐보다 에너지 사용량도 적기 때문에 가정에서 공공요금 상승에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는 요즘 같은 시기에 유용하다.
에어프라이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난 몇 달 동안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할 수 있다고 선전하거나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서가 포함된 신제품이 대거 출시되었다.
에어프라이어 '페이크 어웨이'의 기록적인 성공 사례
지난 5월, MJ's Diner는 에어프라이어 전용 냉동 간편식 제품군을 출시했다. 이 '페이크어웨이 스타일' 식사 옵션은 현재 영국에서 약 1,250만 가구가 에어프라이어를 소유하고 있다는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개발되었다. '솔트 앤 페퍼 치킨'과 '배터드 피쉬 필레'를 포함한 이 제품군은 이미 독립 소매업체에서 다른 주요 브랜드보다 500%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며 초기 성공을 거뒀으며, 현재 Farmfoods와 Poundland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우리 제품군은 품질에 타협하지 않으면서도 빠르고 맛있고 저렴한 식사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시장의 틈새를 메워준다."라고 소유주인 노엘 데이비스는 말했다. "에어프라이어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영국인들의 요리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편리한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어 기쁩니다."
버큰헤드에 본사를 둔 MJ's Diner는 높은 수요로 인해 운영을 확장하여 50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주당 35만 개의 식사를 생산할 수 있게 되었으며, 홈 바겐즈, 모리슨스, 세인즈버리 등으로 확장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재료의 현명한 사용
다음 달 네슬레는 소비자의 새로운 에어프라이어 사용 습관에 맞춰 최근 혁신 파이프라인의 대부분을 조정했다고 밝혔다. 예를 들어, 4월에 출시된 스타우퍼의 멜트-풀스 냉동 샌드위치는 에어프라이어에서 잘 익도록 특별히 제조되었다.
또한 네슬레는 소비자들이 점점 더 많은 간편식을 에어프라이어에서 직접 즐기고 있다는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핫 포켓과 디지오르니오 개인 피자에 에어프라이어 조리법을 추가했으며 현재 중국에서 판매되는 토틀(Totle)이라는 에어프라이어 시즈닝 제품군도 개발했다고 말했다.
"이 제품들은 네슬레의 과학적 전문성과 맛, 제형 및 생산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개발되었다."라고 독일 네슬레 식품 기술 센터의 책임자 스벤 라베는 말했다. '재료를 현명하게 사용하고 R&D 셰프들과 함께 조리 과정을 개선하기 위한 광범위한 테스트를 통해 훌륭한 음식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저글링 연기'
또한 지난 6월, 프리 프롬 브랜드 크레이브는 영국 최초로 에어 프라이어 사용법을 팩에 담은 도넛을 출시했다. 6개의 슈가 링 도넛 팩으로 제공되는 크레이브 도도우는 높은 조리 온도를 견딜 수 있도록 특별히 제조되어 에어프라이어에서 단 5분 만에 조리할 수 있다고 브랜드는 설명한다.
"요즘 사람들이 요리하는 방식을 살펴보니 에어프라이어는 어디에나 있고 영국의 많은 주방에서 필수품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매우 편리하고 올바르게 사용하면 훌륭한 도넛 제품을 만들 수 있다."라고 창립자 Rob Brice는 말했다. "도도우를 에어프라이어에서 조리할 수 있도록 하면서도 최종적으로 훌륭한 제품을 만들어내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했다."
에어프라이어의 고온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을 개발한 방법에 대해 그는 "우리 도넛은 우유, 계란, 글루텐이 들어 있지 않기 때문에 여기에 사용되는 단백질, 전분, 발육제가 핵심이었다"고 덧붙였다. 처음부터 공장에서 떨어뜨렸을 때 제품이 잘 들리면서도 가정에서 조리하는 과정에서도 변하지 않는지 확인해야 했다. 축축하거나 딱딱한 도넛을 원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으니까.
"오븐과 전자렌지 사용 설명서도 함께 제공해야 했기 때문에 약간의 저글링이 필요했다."라고 그는 인정했다. "매우 다른 세 가지 조리 방법에서 모두 작동할 수 있어야 했다. 가정에서는 물론 생산 과정, 설탕 가루 뿌리기, 조리 시간 동안에도 잘 부풀어 오를 수 있도록 승화제를 조정했다. 에어프라이어는 조리 과정이 강렬하기 때문에 제품의 설탕이 타거나 너무 빨리 착색되는 것을 원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성장하는 기회
아랍에미리트 공급업체인 Al Islami Foods는 6월에 출시한 오리지널 튀김 너겟을 '에어프라이어 친화적'으로 개발하기 위해 완전히 익힌 오리지널 튀김 너겟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할랄 튀김 너겟은 'Zing' 제품군을 포함한 제조업체의 기존 완전 조리 제품군에 추가하여 건강을 해치지 않고 '가열하여 먹는' 편리함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한다.
대변인은 "소비자는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튀김 등 원하는 가열 옵션을 선택하여 가열할 수 있다."라고 말한다. "바쁜 일정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점점 더 편리한 조리 옵션을 선호하기 때문에 완전 조리 레인지의 성장 기회가 커질 것으로 예상한다."